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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동산 세금

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에 대한 공청회

by MKYU 21기 2021. 4. 25.

어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에 대한 공청회가 열렸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아직 확정된 안은 안 나왔지만 공청회 자료를 토대로 4차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의 핵심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청회는 어차피 거쳐야하는 요식행위라서 별다른 문제 없으면 확정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은 10년 단위로 계획을 세우고 집행을 합니다. 어느덧 4차 국가철조망 구축 계획이 나올 것이고 이 계획은 앞으로 10년 동안(2021~2030년) 우리나라 철도망에 대한 모든 집행 계획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날 공개된 공청회 자료가 총 66페이지에 달하는데요..

모두 올려놔도 아마 다 안 보실테고 .. 핵심 부분만 요약해서 알려 드리는게 좋으시죠?

<표지>

우리가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바로 41페이지 이하부터 나오는 추진 과제와 향후 추가 될 수 있는 검토 사업 부분, 그리고 노선도, 실행 효과 입니다.

핵심은 2가지 정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 수도권의 철도 운영 효율성을 위해 단절된 부분은 연결 시키고, 일부 구간은 더 연장 좀 시키자.

둘째: 기존에 있던 철도는 속도 좀 높이고 배차 좀 늘리자.로 요약 할 수 있습니다.

제가 눈에 띄는 부분은 아무래도 신분당선이 화성 봉담까지 연장 된다는 것, 지금 공사 중인 서해선이 경부 고속선과 연결 된다는 것, 신안산선도 차질없이 진행 한다는 것 입니다.

예상해 보건데 신분당선이 연장되면 과거 호매실의 사례처럼 봉담도 집값 뛰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 같고, 향후에는 향남도 진행 될 것 같고, 서해선 어딘가에서(예상되는 곳이 있으시죠?) 경부선 ktx와 연결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 검토대상 사업지도 눈여겨 보시면 좋습니다.

노선도가 좀 작긴 하지만 위에 추진과제들을 지도위에 표시한 겁니다.

 

기대 효과가 드라마틱 합니다.

서해선 완성으로 홍성에서 48분만에 서울에 도착하고, 평택에서 강릉이 1시간 20분이면 가게 되네요.

자세한 부분은 위에 올려드린 사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토지플레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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